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한일선풍기 서비스센터 as 잘 받는 방법

by 생횔정보 알리미

한일선풍기 서비스센터에 전화를 하던지 찾아가던지 해야합니다. 5년동안 여름마다 잘 써온 선풍기인데 고장이 나버렸네요. 왜 그러는지 인터넷으로 알아보다가 선풍기 as유형에 대해서 몇 가지를 알게 됐습니다.

타이머가 작동이 안돼요 / 리모컨이 삑삑거립니다 / 선풍기 날개가 안움직이고 "웅~" 하는 소리만 들립니다.

버리기는 아깝고 계속 쓰자니 고쳐야 하는데 수리비는 얼마나 나오는지도 궁금하고 이런분들 많은거예요.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하나씩 적어봤습니다

 

1. 한일선풍기 서비스센터 전화/온라인 as문의를 해본다

 

1. 전화로 물어본다 


사실 이게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통화해서 뭐 때문에 그러는지 증상을 설명하고 기사님과 연결을 하던 답변을 받던 할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전화로 물어보는건 단점이 존재합니다. 날씨가 더워질수록 선풍기나 에어컨 등 냉방제품 as고장 문의가 폭주한다고 합니다. 즉, 통화연결이 어렵다는 것이죠. 전화를 잘 안받습니다. 날씨도 더운데 불쾌지수가 점점 올라가요

또한 가전제품 특성상 증상만 듣고는 어떤 문제인지 알기가 어렵습니다. 전문가가 뜯어보고 살펴보고 부품이 문제인지 뭐가 문제인지 확인해야 알 수 있기 때문에 전화로 문제 해결하는건 한계가 있습니다.


2. 온라인 문의를 한다

 


이름이 있는 기업들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온라인 고객문의를 받고 있습니다. 장점은 전화연결이 될 때까지 기다리지 않아서 좋고, 말로 일일이 설명하지 않고 글로 증상을 남기고 그냥 기다리면 알아서 답변을 해주기 때문에 전화받을때까지 목매고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선풍기가 파손되었거나 눈에 띄게 고장난 부분이 보인다면 사진을 찍어서 첨부파일로 올리면 어디가 어떻게 고장이 났는지 말로 설명하는 것보다 효과가 좋기 때문에 전문가가 사진을 보고 한눈에 진단을 할 수 있습니다. 

2. 한일선풍기 서비스센터 직접 찾아간다

 



간단한 고장이 아니라 부품교체를 해야한다거나 전문가의 손길로 수리를 해야한다면 고객선터 전화문의 가지고는 안됩니다. 선풍기 가지고 가서 문제점을 알아보고 고치는게 무더운날 스트레스 안받고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한일선풍기 서비스센터 위치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서 가장 가까운 위치를 찾은 다음 방문을 해야 합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한일선풍기 as센터가 전국에 그리 많지는 않아요. 가까운 곳에 한일선풍기 서비스센터가 있다면 정말 좋은 일이지만 제가 확인을 해보니 서비스센터가 없는 지역도 꽤 많더라구요. 


위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시고 우리집 근처에 있는 가장 가까운 지점을 찾아주세요. 주소확인 하시고 옆에 보면 전화번호 있습니다. 방문전에 미리 연락을 하고 찾아가셔야 헛걸음 하는일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삼성같은 대기업 서비스 as센터처럼 규모가 큰 서비스센터가 아닙니다. 사장님 한 분이서 근무하실수도 있고 출장을 가셔서 자리에 안계실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전 연락은 꼭 하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고, 고장 증상 얘기하시면서 예상되는 수리비도 한번 물어보세요. 수리비가 많이 나오면 차라리 한 대 사는게 나을수도 있으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