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라이프 고객센터 찾으시는분들 아마도 예전에 ING생명에 보험가입되어 있던 기계약자분일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보험금청구나 보험관련 궁금한게 있으면 콜센터가 제일 먼저 떠오르자나요. 저만 그런가요?^^ 물론 앱을 통해서도 보험관련 내용을 알 수 있겠지만 저는 사람하고 대화하는게 더 마음이 놓이더라구요
2021년에 오렌지라이프 고객센터가 없어져 버렸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보험사가 기존 고객들을 관리를 해주느냐!! 바로 신한생명 입니다. 지금은 신한라이프라고 부르고 있죠? 여러분이 고객센터를 통해서 할 수 있는건?
1. 오렌지라이프 고객센터 통해서 할 수 있는것
- 보험계약조회, 보험계약변경, 사고보험금접수, 일반보험금접수, 보험료납입, 보험계약대출, 각종 증명서발급
이 중 궁금한 내용이 있거나 필요한게 있기 때문에 고객센터를 찾는것입니다.
2. 사고보험금청구
고객센터를 찾는 가장 주된 이유죠. 서비스 채널별 접수는 사이버창구, 스마트창구, 팩스, 우편, 방문 또는 담당FC 이렇게 총 5가지를 채널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1. 각 채널별로 보험금청구 금액이 다릅니다
제가 확인을 해보니 사이버창구/스마트창구,팩스 이 3가지 수단으로는 500만원 이하의 소액보험금에 한해서 청구할 수 있구요. 우편,방문/담당FC를 통해서는 500만원 이상의 금액에 대해서도 보험금 청구가 가능합니다. 보험금청구는 계약자, 피보험자, 수익자 중 한명에 해당되어야 접수 가능합니다.
2. 이용시간(접수처리시간)
이용은 24시간 언제든지 보험금청구 접수를 할 수 있지만 17시 이후의 접수건은 당일에는 불가능하고 익영업일에 접수처리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를들어 금요일 17시 이후 접수건은 토,일 쉬고 월요일에 접수처리가 되겠죠?
3. 접수방법
사이버창구, 스마트창구의 경우 금융인증서를 통해서 신청해야 합니다. 그리고 스마트창구 신청할때에는 신한라이프 스퀘어 앱을 설치한 후 금융인증서를 통한 본인인증후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팩스 신청의 경우에는 "1일 가상팩스번호"를 고객센터를 통해서 받은 다음에 해당번호로 서류를 팩스전송 하시면 되구요. 우편접수는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로 70 서울중앙우체국 사서함 160호 신한라이프 보험금접수 담당자 앞으로 보내주세요.
방문접수는 내 지역 가까운 신한라이프 지점이나 고객플라자로 방문하시면 되고 담당FC있으신 분은 연락하셔서 서류전달하시면 됩니다.
4. 구비서류
어떤 서류를 준비해야 하는지는 상황에 따른 서류가 모두 제 각각이라 내 유형에 맞는 서류들을 찾아서 발급하셔야 합니다. 진단,상해,수술,입원,통원,실손,치아,골절,태아보험 등 구비서류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신한라이프 고객센터( 구 오렌지라이프 고객센터 )에서 어떤게 필요한지 확인하시고 공통서류와 함께 준비해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5. 지급절차
서류접수가 완료되면 보험금 심사를 하고 보험금 지급 또는 부지급이 결정됩니다. 그리고 이런 결과를 안내받게 되는것이죠.
보험금 청구시 이것 꼭 알고 계셔야 합니다.
보험금 청구 소멸시효라는게 있습니다. 보험금 지급사유 발생일로부터 3년이안에 보험금 청구를 하지 않으면 보험금 청구권이 소멸됩니다. 한마디로 못 받는다는 얘기죠. 그렇기 때문에 청구기한 넘기지 마시고 내가 낸 병원비 꼭 돌려받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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